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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정보처리기기(CCTV) 운영·관리 방침

본 산림청(이하 본 기관이라 함)는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본 기관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합니다.

  •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
  • 산불ㆍ산사태 등 산림재해 감시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 상단의 “영상정보처리기기 세부내역”첨부파일 참조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소속기관별 세부내역과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 상단의 “영상정보처리기기 세부내역”첨부파일 참조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 촬영시간 및 보관기간 : ※ 상단의 “영상정보처리기기 세부내역”첨부파일 참조
  • 보관 장소 : 별도로 보관하지 않음(촬영카메라 메모리(또는 테이프)에 저장된 상태로 보관)
  •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본 기관은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을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 상단의 “영상정보처리기기 세부내역”첨부파일 참조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확인 방법 :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해당 기관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확인 장소 : ※ 상단의 “영상정보처리기기 세부내역”첨부파일 참조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개인영상정보 보관 및 파기

본 기관에서 수집한 개인영상정보의 보관 기간은 수집 후 30일 이내로 하고 있으며, 동 기간이 만료된 경우에는 자동파기 또는 개인영상정보 파기방법에 따라 파기하고 있습니다.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ㆍ관리 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은 2018년 4월 10일에 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고일자 : 2018년 4월 10일 / 시행일자 : 2018년 4월 18일

이전의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12년 7월 16일 이전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보기열기

2016년 6월 15일 이전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보기열기

2018년 4월 18일 이전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보기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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