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프린트하기
시장조사
시장조사의 국문명, 영문명, 한자명, 용어설명 및 첨부파일에 대한 정보입니다."
국문명 시장조사
영문명 market survey
한자명 市場調査
용어설명 시장조사란 생산자가 소비자에게 재화 또는 서비스를 판매하는데 따라 야기되는 모든 사상에 관한 사실의 수집, 기록, 분류를 하는 것을 말한다. 따라서 시장분석, 판매조사, 소비자조사, 광고조사 등도 이것에 포함된다. 기업을 효과적으로 경영하기 위하여서는 올바른 경영상의 의사결정이 이루어져야한다. 시장조사는 이것을 위하여 필요한 사실의 바른 인식을 줌으로서 의사결정의 기초를 이루는 것이다. 예로서 배급경로의 선택, 제품의 선택, 시장의 선택, 광고 기타판맥촉진의 채용의 가부 및 채용할 판매촉진 방법의 선택 등의 의사결정의 기초로서 불가결한 것이다. 시장조사는 배급에 부수하여 야기되는 모든 것을 대상으로 하는 것도 아니고 또 유일한 방법이 있는 것도 아니다. 조사연구를 필요로 하는 문제에 따라 여러 가지 성격의 것이다.
첨부파일  

COPYRIGHTⒸ 산림청 SINCE196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