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명 | 시장분석 |
---|---|
영문명 | market analysis |
한자명 | 市場分析 |
용어설명 | 시장분석은 경제관찰의 일부이며 사적경제관찰 중 경영외부의 경제현상의 관찰을 하는 것이다. 시장은 당해 경영의 거래과정에 영향을 주므로 각 경영에 있어 시장의 영역은 다른 경우가 있을 수 있다. 경영의 시장에 있어서의 위치는 그 경영이 생산하는 상품의 시장에 있어서의 위치로 정해진다. 그것은 다음 두 가지로 결정된다. 즉 상품이 품질 및 양에 있어 수요가 적합한가의 여부와 상품가격이 다른 경영이 생산하는 동일상품 및 유사품과 어떠한 관계에 있는 것으로 이러한 문제해결에 대하여 중요한 것이 시장분석이다. |
첨부파일 |
COPYRIGHTⒸ 산림청 SINCE196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