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프린트하기

우리지역의 녹색도시! 도시숲, 가로수길 찾아가기

대구 중구
방천둑길 도시숲 전경
방천둑길 도시숲- 위  치 : 대구광역시 중구 대봉 1동 수성교 ~ 대봉교간 공한지
- 조성기간 : 2007년 3월 15일 ~ 20008년 1월 12일
- 조성내역 : 느티나무 외 29종 3,812그루, 감국 외 18종 9,020포기, 벽천 외 6종 22점, 상수도 시설 등

방천둑길 숲은 주위가 밀집 주거지역인데 비해,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휴식공간이 없어 구청직원 주차장 및 폐기물 파쇄장을 공원으로 조성하였다.

도시에서 흔히 볼 수 없는 감국, 용담 등 다양한 야생초를 식재하여 시민들이 도시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자연학습원으로 조성하였고 후박나무, 애기동백, 치지나무 등의 다양한 남부수종을 도입하여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주변의 산, 공원, 가로수와 어우러지면서 자연과 인간이 공존할 수 있는 도심 속의 숲을 연출하였다.

동성로 가로수 전경
동성로 가로수- 위  치 : 대구광역시 중구 동성로
- 조성기간 : 2008년 8월 1일 ~ 2009년 5월 23일
- 조성내역 : 백합나무 48그루, 대왕참나무 6그루, 벤치 외 2종 45점, 상설야외무대, 이벤트마당 설치 등

대구광역시에서 가장 번화한 곳으로 거리를 가득 메운 노점상과 흉물스런 전봇대들로 인해 복잡한 도심을 개선할 필요성이 있다.

노점상과 전봇대 대신 거리 중심에 백합나무를 식재하여 푸름을 더하고 그 아래 벤치 등을 설치하여 시민들의 쉼터를 마련하였다.
야외무대 및 광장 설치로 다양한 행사와 문화적 예술행위가 이루어지도록 하여 관광객들과 시민들에게 문화적 개념과 주제가 있는 거리, 걷기 편하고 문화적 창작 행위가 이루어질 수 있는 거리라는 인식을 주어 대구를 대표하는 거리로 자리 잡고 있다.
만족도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조사선택

COPYRIGHTⒸ 산림청 SINCE196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