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프린트하기
체험의 숲

체험의 숲은 다양한 숲체험 프로그램을 통하여 숲속의 신비로움을 눈으로 보며, 몸으로 느끼는 등 사람의 오감을 이용하여 자연의 신비로움을 배우는 놀이 위주의 체험 프로그램입니다.

숲속에서의 오감체험
숲속에서의 오감체험1. 나무의 심장소리 듣기
봄이 되면 나무의 내부에서 들려오는 심장소리를 들으면 움직이지 않는 듯 보이는 나무가 살아있다는 생명의 경이로움을 깨닫는 색다른 체험입니다.
2. 동물 따라하기
동물흉내 및 동물올림픽이라는 게임을 통해 동물을 이해하고 동물과 사람의 연관성을 알아보는 놀이입니다.

3. 눈 가리고 나무 만져보기
보이는 것보다 때론 보지 않고도 많은 것을 느낄 수 있음을 깨닫는 놀이입니다.
4. 매미가 되어 보기
매미가 되어 나무에 매달려 추운 겨울을 이겨내는 매미의 겨울 나기를 알아보는 놀이입니다.
5. 쪽동백과 다릅나무를 이용한 나무공작놀이
나무판위에 아이들의 재미난 상상력으로 곤충의 모습이나 야생화등을 표현해 보는 놀이입니다.
6. 흙과 하나된 숲속 친구들
초벌된 도자기위에 여러 가지 열매, 나뭇잎을 이용하여 자연물 체험을 하는 놀이입니다.

나만의 나무도감

자체 제작한 수첩을 이용하여 폴로라이드 사진촬영, 나무잎맥, 수피탁본등 상상력과 탐구심을 키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입니다.

천연 소재를 이용한 자연염색

천연염색이란 자연으로부터 얻어지는 식물 및 광물재료를 이용해서 하는 염색기법입니다. 오리열매, 신나무, 물푸레나무, 밤껍질 등 자연소재를 이용한 자연염색을 할 수 있는 기회의 장입니다.

만족도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조사선택

COPYRIGHTⒸ 산림청 SINCE196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