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를 막는 데 있어서 숲이 중요한 자원임을 인식하고, 숲가꾸기와 바이오에너지 사용확대를 통해 실천할 수 있음을 안다.
<자료 출처 : 기후변화와 산림(2008). http://carbon.kfri.go.kr/>
학교급 | 주요 관련 교과 | 반영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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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저학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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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고학년 | 과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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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학교 | 과학, 사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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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등학교 | 과학, 사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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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 → 바다 → 화석연료탄소/암석내탄소(지질학적 저장고), 토양/식생(육생생태계) → 화산활동
산림생태계와 대기간의 탄소 순환CO2 → 총1차 생산성(GPP) → 순1차 생산성 (NPP), (중간과정에 줄기고사목 낙엽 등), 유기물 및 낙엽층 → 동물 → 타가호흡 → 변형된 토양탄소 (중간과정에 용해된 탄소 유출) → 비활성탄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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