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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 [2020] 산림청 적극행정 우수사례
  • 작성일2022-06-22
  • 작성자법무감사담당관 / 박민희 / 02-3299-4561
  • 조회287
내 삶을 바꾸는 숲, 숲속의 대한민국
산림청 적극행정 우수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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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국민의 생명과 안전이 먼저다!
신속한정보제공을 위한 스마트 산림재해 국민안전서비스 구축
구축전 √ 스마트 산림재해 앱을 활용한 단순 산불발생 정보 제공 √ 산불상황관제시스템상 국가위험 시설 정보미보유
구축 후 √ 스마트 산림재해 앱 산불 발생 위치, 확산방향, 대피소 위치 등 대국민 서비스 확대 √ 국가위험시설 정보구축으로 대형산불 위험 사전 분석 및 차단 지원가능
ICT를 활용한 산불시스템 고도화 및 기관간 협업을 통해 대국민 서비스 확대, 산불로부터 국민 안전 확보가 가능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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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민원인을 위한 디지털기술 도입! 임야대상 농업경영체 증명서 무인발급 서비스 시작
2020.6.1.부터 전국 4,429개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장소에서 발급 서비스 개시~
나도 발급받고 싶다냥~
무인민원발급기, 정부24 온라인 서비스, 정부24 모바일앱을 통해 증명서 발급이 손쉽고 편리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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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고객의 안전은 우리가 책임진다!
국립자연휴양림 유지보수전담반 발족
국립자연휴양림 유지보수전담반
구성인원 55명
선발기준 국립자연휴양림 직원 중 자격증(전기, 건축, 통신, 토목, 굴삭기 등) 소지자 또는 실무경험이 많은 직원
추진업무 국립자연휴양림 노후시설 보수 및 소규모 유지보수 가능한 사업, 사회적약자 대상 재능기부
우리집도 고쳐주나용~
노후시설물 상시보수체계 정착 및 신속한 보수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2016년부터 4년간 약17억원의 예산절감 성과를 달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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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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