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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림청, 국민권익위 '국민신문고 민원평가'2년 연속 우수기관 달성
  • 작성일2009-12-23
  • 작성자 /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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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림청(청장 정광수)은 국민권익위원회가 38개 중앙행정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09년도 '국민신문고 민원처리실태
평가' 결과, 2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민원 만족률 향상정도, 불만족률 감소정도, 민원처리 예정기간 준수정도, 민원답변 성실도, 민원감축
노력도 등 5개 지표에 대한 결과를 종합한 것으로 산림청은 전체 평균보다 월등히 향상된 점수를 받았다.
산림청의 올해 민원만족률은 77.56%로 전년보다 무려 10.8%p나 상승한 반면, 불만족율은 11.62%로
전년대비 7.96%p 감소해 전반적으로 민원만족도가 크게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그 동안 산림청은 민원만족도 제고를 위해 전화친절도, 민원만족도 등 민원행정서비스 전반에 대해 연 2회 조사를
실시하였고, 월평균 900건에 달하는 국민신문고 접수민원에 대한 월별 민원처리실태를 지표별로 분석하여 취약부분에 대해 지속적으로 개선해
왔다.
또한 민원인의 입장에서 민원을 모니터링하고 상담할 수 있도록 '민원보호 담당관제' 운영, 본청과 전 소속기관을
대상으로 기관별 민원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순회교육을 실시, 각종 민원관련 법령 개정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
산림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민의 편에 서서 애로사항을 적극 해소하는 등 3년 연속 우수기관 달성을 목표로
민원만족도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문 의 : 산림청 법무감사담당관실 최재성 사무관(042-481-4032)

첨부파일
  • 342. 국민신문고 민원평가 2년 연속 우수기관 달성.hwp [39.0 KB] 첨부파일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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