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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림청, 2008년도 국민신문고 민원평가 우수기관 선정
  • 작성일2009-0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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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림청(청장 정광수)은 수요자 중심의 산림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한 결과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시행한 2008년도 국민신문고 민원처리실태 종합 평가결과 20개 청단위 기관중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그동안 산림청은 자체적으로 매년 상·하반기에 산림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매월 민원처리 결과를 분석하여 본청 각과 및 소속기관에 전달하여 미흡한 분야를 개선하고 있다.

또한 기관별로 맞춤형 고객만족서비스 교육을 매년 전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민원보호담당관을 임명하여 반관반민의 입장에서 민원상담 및 민원답변 만족도 조사(해피콜)를 실시하여 민원만족도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산림청은 만족률 향상정도, 불만족률 감소정도, 민원처리기간 및 민원답변성실도 준수율, 민원감축 노력도 등 모든 항목에서 부처평균보다 월등하게 높은 수치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는 전 행정기관의 민원처리사항을 종합적으로 관리하고 있는 국민신문고 민원시스템의 통계분석을 통하여 나타난 결과이다.

산림청 민원만족도는 67%로 전년대비 7%p 상승하였으며, 민원불만족도는 20%로 전년대비 4%p 감소하였다. 또한 국민편의 증진을 위한 법령개정(7회) 및 자주하는 질문(FAQ) 등록(1100여건) 등 민원 감축을 위한 노력에 따라 우수기관으로 평가되었다.

산림청은 보다 나은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본청 및 전 소속기관이 행정서비스헌장을 제정 운영(49개기관)하고 있으며, 국민에게 다가가는 산림행정서비스 실현을 위해 노력하여 행정서비스헌장운영 관련하여 ’08년도에는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산림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민원서비스 및 고객응대친절도 향상을 통하여 국민을 섬기는 산림행정서비스를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문 의 : 산림청 규제개혁법무담당관실 이현주 사무관(042-481-4032)[SET_FILE]1[/SET_FILE]

첨부파일
  • 58. 2008국민신문고 민원평가 우수기관 선정.hwp [40.5 KB] 첨부파일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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